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뷰]치킨플러스 치킨대전 우승 '원헌드레드' 리뷰_치밥강추

맛집

by 희라소니 2022. 1. 18. 21:49

본문

치킨플러스
'원헌드레드'
후기를
찍어 보겠다
(치킨대전
우승 치킨)


 

치킨에 있어서는 쇄국주의 치킨대원군인인 나...

매 번 집 주변 BHC 골드킹만 시켜먹는다.

BHC를 정말 좋아한다기보다 집 근처인 BHC 월곡 매장이 전국 BHC 매출 1위라 거기 사장님 인터뷰한 기사를 본 적 있기 때문...

그 명성에 걸맞게 닭에서 냄새 안 나고 잘 튀김.

무튼 그래서 신제품 치킨에 그다지 관심도 없는 나지만 치킨대전을 우연히 본 남편의 설득으로 이번에는 '치킨플러스'의 '원헌드RED'를 시켜 먹게 되었다.

배민에 치킨플러스 메뉴에는 '원헌드레드'랑 '제주깜슐랭' 이 두 메뉴가 있었는데 제주깜슐랭이 유자 소스에 버무려져 있었고, 나는 유자소스를 그렇게 좋아하지 '원헌드레드'를 시킴. 


가격

뼈 있는 걸로 주문했고 18,900원.

그런데 최소 주문 금액 20,000원이라 갈릭 소스랑 치킨무를 추가함.

콜라 끊기를 하고 있어서 콜라 주문 안 했는데 음료 주문하면 가격은 딱 맞을 듯.


구성

'대한민국 치킨대전 최대상금 10억'이라고 스인 치킨 상자를 손가락으로 가리키고 있다.
기름에 젖은 종이봉투가 동그랗게 말려 고무줄로 묶여 있고 치킨무 2개와 펩시콜라가 보인다. 맨 밑에는 치킨 상자가 깔려 있다.

사이드로 애호박 튀김이 있는데 애호박 튀김은 치킨 본품과 별도 포장으로 종이봉투에 담겨 온다.

기본 캔 콜라, 치킨 무, 애호박 튀김, 치킨, 어니언 소스 구성.

어니언 소스가 있으니 까먹지 말고 같이 드시길.


 

치킨

빨간 양념 치킨이 한가득 있고 그 위에 파슬리가 뿌려져 있음.

치킨 소개에 보면 '5년의 연구 끝에 탄생한 된장 양념치킨. 애호박 튀김과 함께 곁들이면 매콤 단짠 고소한 맛 어쩌고...'라고 되어 있다.

막 된장 맛이 엄청나는 것 아닌데 끝 맛이 굉장히 구수함. 

그래서 보는 것은 그냥 페리카나 양념치킨처럼 새콤 달콤 매콤할 것 같은데 끝 맛이 구수한 게 좀 차별점이 된다.

사실 그것 외에는 특별할 것은 없다.

맛이 아주 새콤달콤하지는 않은 닭강정인데 끝맛이 아주 구수하다고 생각하면 됨.

그래서 치밥에 매우 강추이다.

그냥 새콤달콤한 양념 치킨은 사실 치밥하다보면 좀 질리고 따로 논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는데 이건 끝 맛이 구수하니까 정말 밥반찬 같은 느낌이 난다.

멸치볶음 하면 매콤 달콤한데 끝 맛은 고소하지 않은가. 

약간 그런 맥락으로 일반 치킨보다 치밥에 더 잘 어울린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리고 닭다리를 딱 먹으면 닭 냄새가 나는지 안 나는지 알 수 있는데 심하지는 않았지만 아주 약간 닭 냄새가 났고, 전체적으로 튀겨진 정도가 좀 딱딱해서 아쉬웠다.


소스

작고 흰 플라스틱 통에 담긴 약간 노르스름한 크림 소스에 중간중간 후추와 잘게 썰린 양파 입자가 보인다.
작고 흰 플라스틱 통에 담긴 갈색 소스에 중간중간 마늘 입자같은 것이 보인다.

약간 뿌링클 찍어먹는 하얀 소스 그런 요거트 같은 소스가 아닐까 생각했는데 어니언 소스다.

타르타르소스에 가까운 것 같다.

그냥 치킨만 먹을 때 보다 소스와 먹는 게 훨씬 맛있었다.

애호박 튀김을 찍어 먹기에도 좋았다.

 

밑에 갈색 소스는 주문 금액 맞추기 위해 같이 시킨 갈릭 소스인데 나는 피자에 딸려 오는 노란 갈릭소스를 생각하다 정말 마늘맛이 본격적으로 나는 소스가 와서 좀 놀랬다.

저기 보이는 입자가 다 간 마늘이고 정말 본격적으로 마늘 맛이 난다.

후라이드를 찍어먹으면 맛있을 것 같은데 불행하게도 원헌드레드와는 전혀 어울리지 않았다.

소스의 양은 자애롭지 못하기 때문에 소스 추가하실 분들은 부디 '어니언 소스'를 추가하시길 바란다.


 

사이드

양념 치킨 위에 잘게 썰린 애호박을 튀긴 애호박 튀김과 청양고추가 얹어져있다.

사이드로 나오는 애호박 튀김은 맛있었다.

공기층이 좀 많은 탕수육 같은 옷인데 바삭함이 오래가는 것 같고 애호박의 은은한 단맛이 어니언 소스와 잘 어울린다고 생각되었다.

청양고추도 튀김에 섞여 있는데 아주 맵지 않고 튀김이랑 치킨이랑 같이 먹으면 은은한 매콤한 맛이 나서 맛있었다.

 


 

총평

  • 끝 맛이 매우 구수한 닭강정 같은 맛. 소스와의 합도 괜찮음.
  • 애호박 튀김은 별미.
  • 치밥을 좋아하는 분에게는 매우 강추.
  • 그러나 나는 치밥을 그렇게 즐기지 않아 재구매 의사는 없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