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터넷 면세점 이용방법 (2)_상품권 사용, 제주도, 여권 및 출국 정보 변경

해외여행

by 희라소니 2023. 3. 16. 22:08

본문

1편에 이어 조금 특수한 경우의 인터넷 면세점 이용 방법에 대해 찍어보고자 한다.

인터넷 면세점 이용방법 기본적인 사항들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그 외 인터넷 면세점 이용 방법

상품권

인터넷 면세점에서 상품권 사용이 가능한가요?   

YES!!!

롯데나 신세계와 같이 백화점 상품권이 있는 면세점들의 경우 상품권을 포인트로 전환 후 구매가 가능하다.

 

< 롯데 >

상품권을 엘포인트로 전환 후 인터넷 면세점에서 사용 가능.

엘포인트 전환 방법 
1. 상품권을 유가증권 등기로 보내서 전환
2. 백화점 데스크에 가서 포인트로 전환

유가증권 등기는 10만 원 기준 4,000원 정도이고 금액이 올라갈수록 5만 원당 500원이 추가된다.

비용도 들고 우체국에 직접 가야하는 부담도 있어서 백화점 갔을 때 포인트 전환하는 것을 추천한다.

 

< 신세계 >

신세계의 경우도 면세점에서 쓱머니로 결제가 가능하다.

신세계의 장점은 굳이 지점을 방문하지 않고 앱을 통해서도 전환이 가능한 것.

쓱 머니 전환 방법 
1. 상품권을 유가증권 등기로 보내서 전환
2. 앱을 통해 전환 (홀로그램이 있는 상품권)
3. 이마트 가서 전환(홀로그램이 없는 상품권)

신세계 상품권은 5만 원 권 이상에는 아래 사진처럼 홀로그램이 있고 1만 원 이하 상품권에는 홀로그램이 없다.

신세계 상품권 10만 원 권 오른 쪽 상단에 홀로그램 마크가 있다.
상품권의 홀로그램

홀로그램이 있는 경우는 쓱 페이 앱을 통해 바로 쓱 머니로 전환이 가능.

홀로그램이 없는 경우는 이마트 상품권 데스크 가서 쓱머니로 교환해야 한다. 

내 경험에 따르면 신세계 백화점에서는 포인트 전환 안되고 이마트에서만 되었던 것 같은데 이 부분은 확인이 필요하므로 미리 방문 백화점에 문의 후 방문하세요.

 

제주도

제주도 갈 때도 인터넷 면세점 쇼핑이 가능한가요?

NO!!!

국내 비행에서는 인터넷 면세 쇼핑 불가다.

예전에는 제주도 갈 때 면세점 쇼핑 했던 것 같은데 21년 1월 1일부터 제주공항 출국 시 상품 구매가 불가하다.

제주 면세점 등 지정 면세에서만 면세 쇼핑 가능.

 

여권 및 출국 정보 변경

이미 주문했는데 여권 및 출국 정보가 변경되었는데 문제없나요?

여권 정보가 변경된 경우

원칙적으로는 상품 인도가 불가능한데 이와 관련된 각 면세점 F&A를 첨부해 보겠다.

< 신라 면세점 >
출국 시 소지하시는 여권번호와 동일해야 상품 인도가 가능합니다.
여권이 재발급된 경우 반드시 신여권으로 이용해 주셔야 합니다.
구여권으로 이미 구매한 상품의 경우, 세관에 신고되기 전에만 변경 가능하며 세관 신고 여부는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단, 상품이 이미 세관에 신고된 경우 취소 후 재구매하셔야 하며, 이때 구매조건은 새로 구매하는 시점으로 적용됩니다.
< 롯데 면세점 >
상품 구매 시 등록된 여권 정보와 소지하고 있는 실제 여권의 여권 정보가 다를 경우 구매하신 상품은 수령 불가합니다.
상품 구매 시 여권 정보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여권 정보 : 여권번호, 영문명, 국적, 여권 만료일
< 신세계 면세점 >
상품 구매 시 등록된 여권 정보와 소지하고 있는 실제 여권의 여권 정보가 다를 경우 상품 수령이 불가합니다.
상품 구매 시 여권 정보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여권 정보 : 여권번호, 영문명, 여권 만료일
여권이 재발급된 경우에는 반드시 신여권으로 이용해 주셔야 하며, 구여권으로 구매하셨을 경우 출국일 4일 전까지 고객센터(1661-8778)로 연락하시어 재발급받으신 여권정보로 변경 후 상품을 수령하셔야 합니다.
세관신고 후 상품이 인도장으로 운송 완료되면, 여권번호 변경이 불가능하며 여권과 동일하지 않은 여권번호로 구매하신 상품은 인도장에서 수령하실 수 없습니다.

여권 정보와 관련해서는 롯데 인터넷 면세점이 상품 수령을 불가하다고 가장 강경한 대응을 하고 있다.

검색해 보니까 신여권 발급받았는데 구여권으로 등록한 정보 수정하지 않고 주문 후 인도장까지 가는 사고가 많은 것 같다.

어떤 분은 직원 분이 조치해 주셔서 무사히 상품 수령했다는 포스팅을 봤는데 아직은 초반이라 선처해 주었을 수도 있다. 지금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다시 한 번 여권 정보를 확인하시고 만약 구여권이라면 여권 정보를 수정하시기 바란다.

 

출국 정보가 변경된 경우

롯데는 최소 이틀 전까지, 신라와 신세계 면세점은 최소 4일 전까지 고객 센터와 연락해 출국 정보를 수정해야 한다.

< 신라 면세점 >
출국지가 변경되었을 경우 출국일 최소 4일 이전 고객센터(1661-8778)로 연락 주시어 출국지 변경 후 상품수령이 가능합니다. 출국일이 임박하여 출국지를 변경하시는 경우 세관 신고 등의 사유로 출국지 변경이 어려울 수 있으며, 상품 수령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기결제건의 경우, 직접 수정이 불가하오니 고객센터(1661-8778)를 통해 변경 요청 해주십시오.
* 기상 상황, 상품 위치 등에 따라 출국일 4일 전이라 하더라도 출국지 변경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롯데 면세점 >
1. 마이롯데 > 쇼핑내역 > 출국일 변경을 통해 신청
2. 1에서 변경이 불가한 건은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3. 인천공항, 김포공항 출국 시에는 출국일 하루 전까지 가능하며,  그 외 공항이나 배편으로 출국 시에는  출국일 이틀 전까지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는 해당 점으로 부탁드립니다.
- 명동본점: 02)759-6600~2, 월드타워점: 02)3213-3800, 부산점: 051)810-3880, 제주점: 064) 793-3000  
4. 출국 일시 변경은 이틀 전까지 가능합니다.
* 교환권 상태에 의해 일부 변경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신세계 면세점 >
출국지가 변경되었을 경우 출국일 최소 4일 이전 고객센터(1661-8778)로 연락 주시어 출국지 변경 후 상품수령이 가능합니다. 출국일이 임박하여 출국지를 변경하시는 경우 세관 신고 등의 사유로 출국지 변경이 어려울 수 있으며, 상품 수령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기결제건의 경우, 직접 수정이 불가하오니 고객센터(1661-8778)를 통해 변경 요청 해주십시오.
* 기상 상황, 상품 위치 등에 따라 출국일 4일 전이라 하더라도 출국지 변경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