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탬큐브 1년 후기_고주파 마사지기 잘 고르는 Tip

뷰티

by 희라소니 2023. 2. 21. 19:54

본문

약 1년 간 사용했던 보탬큐브 고주파 마사지기 후기를 찍어보고자 한다.

(보탬 큐브에서 땡전 한 푼 받은 것이 없는 본격 내돈내산 찐 후기)

 

워낙 고가의 물건이다 보니 구매를 망설이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이다.

그런 분들을 위해 고주파 마사지기의 종류 및 가격 정보부터 1년간 사용하고 느낀 효과, 부작용, 만족도에 대한 상세한 후기를 찍어보겠다.


구매 계기

약 1년 전 쯤 올리지오 시술을 받았더랬다.

 

2022.04.17 - [뷰티] - 올리지오_상담 내용과 시술 및 일주일 경과_2편

 

올리지오_상담 내용과 시술 및 일주일 경과_2편

1탄 안보신 분들은 아래 글 부터 보세요. 2022.04.17 - [뷰티] - 올리지오 _내돈내산 후기, 가격 및 피부과 고르는 Tip_1편 올리지오 _내돈내산 후기, 가격 및 피부과 고르는 Tip_1편 요즘 인기 있는 레이

heerasony.tistory.com

 

올리지오는 고주파 레이저 리프팅인데 1달에 걸쳐 2회를 받았다.

그리고 정말 시술을 받자마자 피부가 즉각적으로 환해지며 살아생전 최고치의 피부를 경험함.

그런데 그것도 잠깐...

 

한달의 행복한 시간이 흐르자 안색이 다시 맛이 갔고...

(후기에는 일주일까지의 경과밖에 나오지 않아서 좋았던 기억까지 기록이 되어 있음.)

 

분명 뭐 약간의 탄력감이 생기긴 했으나 처음 받았을 때의 그 환한 안색은 제 빛깔을 찾음.

 

사람이 간사한게 바프 찍었을 때 찰나의 몸매가 원래 내 몸매라고 생각을 하게 되고, 관리 직후 찰나의 환한 피부가 내 피부인 것 마냥 생각을 하게 됨.

 

 

 

 

그렇다고 백만 원 상당의 시술을 계속 받을 수는 없기에 홈 디바이스로 눈을 돌렸다.

 

핸디 형 갈바닉보다 좀 더 확실한 게 필요하다고 느끼던 차에 운명처럼 유튜버 라뮤끄 님의 예전 영상을 보게 되었다.

 

2년 정도 된 영상이었던 것 같은데  잘 산 뷰티템? 추천템? 이런 소개 영상에서 자신은 관리실용 고주파 마사지기를 사서 쓰는데 정말 추천한다는 이야기를 하는 걸 듣고 귀가 솔깃해져서 폭풍 검색에 돌입.

 

보니까 소의튜브, 최모나 님도 구매해서 쓰고 있어서 뷰티에 앞서가는 사람들은 이미 관리실 레벨을 쓰고 있구나 하고 생각했는데 결정적으로 결제 버튼은 이 분 영상을 보면서 누르게 되었다.

 

 

 

 

유튜브 '일상의 수진'

 

 

'일상의 수진' 이라는 분인데 20대 같이 보이지만 40대임...

 

저분은 고주파 마사지를 중심으로 다양한 디바이스를 매일매일 사용하는데 저렇게 부지런하면 고주파 아니라 뭘 해도 피부가 좋을 수밖에 없겠다는 생각이 들긴 했지만 어쨌든 뽐뿌가 제대로 옴. ㅋㅋㅋ

 

이 분이 영상 속에서 사용하시는 제품은 보탬 큐브는 아니고 네오알파인데 거기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계속 설명하겠습니당

 

 

 

 

 

 

고주파 마사지기

첨에 검색할 때 파편적으로 흩어진 정보가 너무 많았기에 최대한 모아서 간단하게 정리해 보겠다.

 

원리

고주파 마사지기의 원리는 고주파의 높은 전도율로 피부 속에 심부열을 발생시켜 세포 재생을 자극시키고 지방을 분해하는 것이다.

고주파 영상 실험을 보면 돼지 삼겹살을 고주파로 지지는데 표면에는 아무런 반응도 일어나지 않지만 몇 cm 및의 지방층은 열을 받아 지글지글하고 끓음.

때문에 우리가 고주파 마사지를 하면 피부 겉은 뜨겁지 않고 따뜻한 온열감만 느끼는데 반해 피부 아래층은 열과 자극이 가해지게 된다.

 

고주파 마사지기 종류와 원리

 보탬큐브 vs 네오알파

검색을 하다 보니 이 고주파 마사지기의 세계도 꽤나 심오했다. 종류도 엄청 많고...

내가 알아본 바에 따르면 대표 주자는 네오알파와 보탬큐브였는데 둘을 비교해보자.

 

 

 

 

< 네오 알파 - 바이 폴라 방식  >

 

바이 폴라 방식은 내 몸 전체를 고주파가 흐르는 통로로 쓴다.

때문에 전기가 흐르도록 철판 같은 전도체를 신체에 붙여야 하는데 대신 손으로 잡는 피스 자체에는 단자가 안 붙어 있음.

 

네오알파 고주파 마사직의 도자와 다리에 밴드 형태로 차는 금속 플레이트. 도자는 그냥 손잡이가 있는 매끈한 검은색 동그란 판 같이 생겼다.
네오알파의 피스와 몸에 붙이는 전도체

 

몸 전체에 전기가 흐르게 하니까 효과가 좀 더 확실하게 느껴지는 반면, 장시간 사용 시 몸에 무리가 갈 수도 있다고 함.

또 사용 중 스파크도 더 잘 튀기 때문에 그걸 방지하기 위한 팔찌를 착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음.

 

 

 

 

 

< 보탬큐브 - 멀티 폴라 + 몰러지  >

 

멀티 폴라 방식은 몸 전체가 아닌 내가 원하는 극소 부위에 전기를 보낼 수 있다.

그에 맞게 전류를 내보내는 단자가 마사지 피스 자체에 달려 있음.

때문에 몸에 철판을 붙일 필요도 없다.

 

전도체 역할을 하는 금속이 마사지 그립 자체에 달려 있는 보탬큐브 고주파 마사지기 피스의 모습.
보탬큐브 피스

 

바이 폴라 방식보다 스파크도 덜 튀고, 안전과 사용감이 진화한 제품이라고 보면 된다.

장시간 사용 해도 마사지를 받는 부위 외에 다른 신체 부위에 미치는 영향이 적다.

 

그리고 보탬큐브의 다른 한 가지 큰 특징은 엔더몰러지.

수축이완작용을 통해서 지방 세포와 주변 조직의 연결을 끊고 지방을 연소시키는 기술이라고 하는데 쉽게 말해 썩션 같은 기능이다. 

 

진공정소기처럼 살을 빨아들인 상태에서 림프절로 보내는 동작을 해주면 연소된 지방과 노폐물이 배출됨.

네오 알파는 이 기능이 없기 때문에 고주파 마사지 후에 수기 마사지, 괄사 등을 따로 해주어야 한다.

 

 

 

 

 

가격 비교

가장 중요한 가격을 비교해보자.

 

 

 

 

네오알파의 장점은 역시 가격임.

모델에 따라 다르고 120 ~ 140만 원 정도에 구매 가능.

 

보탬 큐브의 가격은 네오알파보다 비싸다.

안정화된 사용감 + 썩션 기능 추가 = 비싼 가격

보탬큐브도 모델에 따라 가격이 다르고, 170만 원 ~ 300만 원 선이다.

가장 저렴한 모델이 네오알파보다 50만 원 정도 비쌈.

 

 

보탬큐브 선택 이유

그렇다면 저는 왜 보탬큐브를 선택했을까요?

 

1. 바디 마사지 용

 

사실 나는 얼굴 살이 별로 없고 오히려 지방을 맞아야 하는 쪽이다.

그렇기 때문에 내 얼굴에 썩션 기능은 사실 전혀 필요 없음.

 

그러나 허벅지에 셀룰라이트가 좀 있고, 그것을 관리하려면 썩션 기능이 있어야 할 것 같아서 보탬큐브를 샀다.

또 출산 후에 관리실 가면 붓기 관리로 고주파 마사지 해주는데 그걸 대비하려면 확실히 몸까지 같이 되는 걸 사는 게 좋을 것 같았음.

 

 

 

 

 

2. 전도체 금속 플레이트에 대한 두려움.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인데 나는 올리지오 시술 중에 금속 플레이트 때문에 화상을 입은 적이 있다.

물론 병원 기계는 가정용 기계보다 출력이 훨씬 강력하므로 네오알파를 사용하다 화상을 입을 일은 거의 없을 것이다.

 

 but... 자라 보고 놀란 가슴 솥뚜껑 보고 놀란다고 걍 내 맘이 그럼...

걍 금속 플레이트 자체에 대한 두려움으로 구매 대상에서 제외.

 

 

보탬큐브 모델

 

보탬큐브에도 모델이 여러 개가 있다.

엔더몰러지(썩션)의 출력 및 압, 마사지 피스 개수에 따라 가격 차이가 나는데 자세한 설명은 보탬큐브 스마트 스토어 가시면 확인해 볼 수 있다.

 

 

 

알페이스 - 140만 원. 가정용 얼굴 전용 기기로 크기가 작음.

아래에서부터 크기가 관리실 레벨로 본격적으로 커진다.

 

스마트 - 175만 원. 고성능 홈케어 기기

 

프로페셔널 - 232만 원. 프로페셔널부터 관리실용으로 분류.

 

실버 - 치료 기기로 분리. 현재는 750만 원이라고 되어 있는데 내가 샀을 때 320만 원 선이었고, 현재도 프로페셔널에 70만 원 더하면 실버로 업그레이드를 해주는 이벤트 운영 중이기 때문에 결국 300만 원 선.

 

 

가격 및 구매처

 

쿠팡, 미용기기 판매 사이트 등 판매 채널은 다양했는데 나는 보탬큐브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매했다.

내가 구매한 것은 보탬큐브 프로페셔널 실속패키지 : 2470,000원

 

그냥 프로페셔널 본체에 15만 원이 추가되면서 원래 제공되는 3개 피스 + 민감성 피부용 피스 + RF 크림 및 에센스 여러 개를 끼워 줌.

네이버 멤버십 사용 중이라 네이버 페이 결제 후 포인트 70,000원 정도를 적립받음.

상세한 내역은 아래 사진을 확인해주세용.

 

 

 

 

보탬큐브 프로페셔널 실속패키지 스마트 스토어 구매 내역. 247만 원. 구매확정일은 5월 8일.

 

네이버 페이로 결제한 내역. 결제액 247만 원에 네이버 포인트 75&#44;000원 적립 받음.

 

약간 후회하는 게 민감성 피부용 피스는 거의 사용하지 않아서 굳이 15만 원 더 주고 실속패키지를 할 필요가 없었던 것 같다.

 

RF 크림과 에센스를 많이 받기는 했지만 RF 크림 인터넷에서 만원 초반이면 사는데 굳이...

(참고로 고주파 마사지 시에는 반드시 전용 RF 크림 사용해야 함.)

 

패키지를 살 바에야 내가 추천하는 것은 기본 기기 + 두피용 피스임.(14만 원)

그냥 피스로 하면 머리카락 때문에 열전달이 잘 안 되는데 두피용 피스는 금속 부분이 튀어나와 있어 마사지가 훨씬 쉽다.

 

탈모 관리 가면 고주파 마사지도 해주고, 원래 리프팅이라는 게 두피에서부터 관리를 해야 되기 때문에 두피용 피스는 향후 추가 구매 의향이 있음.

 

 

구성품 및 사용 TIP

 

본체 결합하는 방법 사용 방법 등은 보탬큐브 스마트 스토어와 유튜브 영상에 자세하게 나와 있으므로 여기서는 간단한 후기만...

사실 사용은 전혀 어렵지 않은데 처음에 결합하고 할 때 조금 헤매긴 했음.

 

보탬큐브 본체. 키판이 있는 부분은 검정색이고 밑은 실버고 음각으로 BotemCube라고 새겨져 있다.
보탬큐브 프로페셔널

본체는 사이즈가 꽤 크다.

집에서 쓰는 트롤리 한 칸 다 차지할 정도.

보탬큐브 사용 예정이시라면 이렇게 바퀴 달린 트롤리 하나쯤은 꼭 구비하시는 게 좋다.

화장대에 놓기에는 자리를 너무 차지하고 옮기면서 쓰기에는 무겁고 번거로움.

 

보탬큐브 고주파 마사지에서 RF 강도&#44; 시간&#44; 석션의 강도 등을 조정하는 기판. 검정색이고 윗 부분에 본 제품은 정품입니다 라고 쓰여 있다.
조정 기판

시간, RF 강도, 썩션 압과 모드 등을 선택하는 기판.

터치 스크린으로 작동된다.

시간은 5분 단위로만 조정 가능.

 

RF 강도는 얼굴은 5~6, 바디는 8 정도로 사용한다.

너무 뜨거워도 좋지 않다고 하고 강도를 더 높이고 싶을 때도 서서히 높이는 게 좋은 것 같다.

 

석션은 빨아들이는 강도와 펄스를 선택할 수 있다.

펄스는 진동하는 정도인데 사실 이게 피부에 각 각 어떻게 다른지는 잘 모르겠다.

얼굴에는 강도와 펄스 모두 아묻따 제일 약한 강도로 설정.

 

 

 

 

마사지를 할 수 있는 손잡이가 달린 피스 4개.. 손 한 마디 지름의 작은 피스 2개&#44; 손바닥만한 피스 1개&#44; 손을 펼친 크크기의 피스 1개. 도장 모양처럼 생겨 손잡이가 달려 있고 동그란 판에는 금속이 붙어 있다. 이 부분으로 고주파가 흘러 나와 마사지를 하게 됨.
마사지 피스들

대, 중, 소 피스들.

소 사이즈가 2개인데 원래 1개가 들어 있고 나는 실속패키지 사은품으로 민감성 피스를 하나 더 받았다.

아까도 얘기했듯이 민감성 피스는 잘 모르겠음. 비추.

 

원래 제일 작은 피스가 얼굴용이긴 한데 나는 적응 후에는 가운데 중간 사이즈를 사용한다.

관리실 가도 저 사이즈를 사용하기도 하고 저게 뭔가 더 온열감이 전달이 잘 되는 기분.

작은 거로 하면 좀 성에 안차는 기분.

단 중간 피스로 할 때는 석션 시 무조건 제일 약한 강도로만 해야 됨.

 

일반 피스에는 금속이 4개 달려 있고 가운데 석션 기능을 할 수 있는 구멍이 뚫려 있음. 민감성용은 구멍이 없고 금속이 6개 달려 있다.
일판 비스와 민감성 피스

왼쪽이 일반 피스 소, 오른쪽이 민감성용 피스.

일반은 썩션이 있고, 민감용은 없다.

그리고 본체와 체결했을 때도 일반은 빨간색 LED가 들어오는데 오른쪽은 파란색 LED 가 들어 옴.

 

피스와 도킹되는 손잡이

이 부분이 피스와 도킹되는 부분.

석션 사용 시 크림 등이 본체에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가운데 솜 같은 필터를 낀다.

이건 본체 구성에 포함되어 있고 꽤 여러 개를 줌.

매 번 사용할 때마다 갈아 낄 필요는 없고 필터가 오염되거나 축축할 때 바꾸면 되는 것 같다.

 

 

쓰다 보니 글이 너무 길어져 본격적인 효과 및 사람 유형 별 추천 및 저가, 핸디형 모델 추천은 2편에서 계속됩니다.

 

 

보탬큐브 고주파 마사지기 1년 사용 후기(2)_효과, 부작용, 추천

보탬큐브 고주파 마사지기 1년 찐 사용 후기 2편을 찍어보겠다. 고주파 마사지기 종류, 가격 및 구매 정보 등에 대한 내용은 1편을 참고해 주시고요. 2023.02.21 - [뷰티] - 보탬큐브 고주파 마사지기

heerasony.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