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숨테이프 내돈내산_효과와 주의점

생활정보

by 희라소니 2023. 5. 8. 14:43

본문

잠잘 때 입 벌리고 자는 것을 방지해 주는 코숨테이프 내돈내산 후기!!

가격 정보, 정말 효과가 있는지, 사용 시 주의할 점 등에 대한 정보 등을 찍어보겠습니다.


코숨테이프

코숨테이프는 이우정 한의사가 만든 테이프로 입을 벌리고 자는 사람들을 위해 만든 입막음 테이프다.

가장 메인이 되는 효과는 코골이 방지이고 그 외에도 구강호흡에서 오는 입마름, 구취, 후비루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함.

현재 모델은 이선균이 하고 있고 송은이와 꽤 많은 유튜버들이 광고 아닌데 좋다고 해서 관심이 생김.

 

구매 계기_후비루

비염은 없는데 가래가 계속 흐르는 증상.

사실 나는 잘 때 구강호흡을 하긴 했지만 코골이도 없고 입마름도 심하지는 않았었다.

내가 구매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는 후비루.

후비루는 코나 부비동에서 다량으로 생산된 점액이 목 뒤로 흘러가는 느낌이 드는 것을 말한다.

후비루 모식도. 사람 옆 얼굴의 단면도가 그려져 있고 곳곳에 가래가 흐르고 있는 그림. 코 뒷 부분에 가래 그림이 그려져 있고 '코 뒤로 넘어감' 이라는 코멘트가 쓰여 있고 목구멍에도 가래가 흐르는데 '인후염, 목구멍이 따끔거림.' 이라는 코멘트가 쓰여 있다.
후비루

나는 한 5년 간 비염도 없는데 목에 맑은 가래가 항상 걸려 있는 듯한 증상으로 고생을 했다.

그냥 가래가 조금 끼네 이 정도가 아니라 항상 목에 가래가 가득 걸려 있어 음식물도 목에서 걸리는 듯한 느낌이 남.

아침에는 가래를 꾸엑꾸엑 토해내야 되는 지경에 이르렀다.

 

그동안 유명하다는 소화기내과, 이비인후과에 수도 없이 갔지만 그냥 역류성 식도염에 의한 증상인 것 같다는 소견만 받았다. 그런데 또 위내시경을 하면 역류성 식도염은 아니라고 함.

역류성인후염인가 싶어 이비인후과에 갔을 때는 전혀 그런 소견이 없고, 편도결석인 것 같다고 가글을 열심히 하라고 했는데 가글을 해도 증상이 눈에 띄게 개선되지는 않았다.

 

답답해서 혼자 이것저것 유튜브를 검색해 보게 되었고 그렇게 우연히 이우정 한의사의 영상을 보게 되었다.

그런데 이우정 한의사가 영상에서 후비루를 소개하며 언급하는 증상들이 너무너무 내 증상과 유사해서 급관심을 갖고 디깅 하기 시작.

이우정 한의사의 말에 의하면 후비루의 주된 원인은 구강호흡이고 특히 잘 때 7~8시간을 구강호흡을 하게 되면 증상이 심화된다고 함.

그래서 그 자리에서 당장 코숨테이프를 구매하게 되었다.

후비루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세용.

 

 

가격 및 본품

가격이 너무 올랐네...

16년 처음 출시된 코숨테이프 ver.1 부터 ver.4까지와 23년 출시된 프리미엄 코숨테이프 설명. 패키지 디자인이 조금씩 변했고 23년 버전은 회색조의 디자인이고 모델인 이선균씨가 포장지에 프린트되어 있다.
코숨테이프 리뉴얼

다시 네이버스토어에 들어가 보니 얼마 전에 패키징이 리뉴얼된 것 같다.

내가 구매한 것은 ver 4였다.

코숨테이프 ver. 4 패키지. 의사복을 입은 머리 짧은 여성이 코숨테이프를 붙이고 있는 일러스트가 있는데 이 마스코트의 이름은 '코네'이다. KTR 피부자극테스트 인증완료 등의 문구가 쓰여 있음. 120개입. 패키지 뒷면에는 간단한 Q&A가 적혀 있다. 아침에 코슴테이프가 떨어져 있다면 무의식 중에 테이프를 뗄 정도로 상태가 좋지 않은 것이니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라는 코멘트가 있고, 스스로 테이프를 뗄 수 없는 어린이나 노약자는 사용하지 말라는 경고 문구가 있다.
코숨테이프 ver4 본품

 

기존 ver 4와 ver 5의 차이 패키징에 모델인 이선균이 등장했다는 것, 지퍼락이 추가된 것, 120개 기본이었던 개수의 옵션이 여러 개로 늘어난 것 정도.

포장 외에 본품은 변한 게 없는 것 같음.

 

코숨테이프의 유사품이 많은데 정품 코숨테이프는 마스코트인 '코네' 그림이 있다.

한 장에 5개씩 붙어 있고 총 24장이 들어 있음.

코숨테이프라는 제품명과 마스코트인 코네 얼굴이 그려져 있는 살색의 테이프 본품. 하얀색 바탕지에 5개씩 붙여져 있다.
코숨테이프 앞면

 

접착면에는 이렇게 지문처럼 무늬가 있어 털어질 때 좀 부드럽게 떨어지도록 처리가 되어 있음.

코숨테이프 접착면의 모습. 지문같은 무늬가 새겨져 있다.
코숨테이프 접착면

 

접착력은 상당히 좋은 편이다.

자다가 숨도 내뱉고 침도 나오고 움직이고 하는데 아침까지 붙어있으려면 접착력이 상당하긴 해야겠지...

그런데 신기했던 것은 접착력이 좋은 편에 비해서 붙이거나 제거할 때 막 아프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게 좀 기술력이라는 생각은 들었음.

몇 번 띄었다 붙였다 해도 접착력이 크게 떨어지지 않고 아침까지 잘 붙어있지 않은 점도 신기.

 

리뉴얼 되기 전 네이버 스토어에서 구매했던 내역. 120매를 19,600원에 구매했었다.
과거 구매내역

근데 뜬금없이 리뉴얼할 때는 보통 가격을 올리더라고요....

내가 산 게 지난 3월 말이었는데 120개 들이 에 19,500원에 구매했는데 지금 보니 90매에 19,900원...

흠... 너무 올랐네.

원래도 다른 유사품들보다 월등히 비쌌는데 오리지널리티 때문이겠거니 하고 샀었는데 이렇게 올리는 건 좀...

 

입막음 테이프 등으로 검색하면 120개 든 거 1+1 해서 240개에 25,000원 정도 하는 대체품이 많은데 이 정도로 가격을 올려버리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대체품을 찾을 수밖에 없을 것 같다.

다른 블로그 글 찾아봤더니 코숨테이프와 성능 면에서도 크게 차이가 없다고 해서 고민 중이다.

 

 

효과

처음 며칠은 입에 테이프를 붙이고 잔다는 게 좀 불편했는데 한 3일째 되니까 아주 자연스럽게 적응이 됐다.

원래 아침에 일어나면 침이 흥건할 정도로 입 벌리고 잤는데 코숨테이프 쓴 이후로는 입 다물고 잠.

아침까지 테이프 떨어지지 않고 잘 붙어 있다.

나는 코골이나 비염은 없기 때문에 코로 숨 쉬는 게 불편하지는 않아서 잘 붙어있는지도 모르겠다.

 

예상외의  좋은 점은 원래 힘을 안 주고 있으면 입이 자연스럽게 벌어져서 나도 모르게 입을 좀 앙다물고 자는 습관이 있었던 것 같은데 코숨테이프를 붙이고 나서는 힘을 빼게 되니까 얼굴 근육의 긴장이 풀리면서 잠이 더 잘 옴.

 

내가 구매했던 메인 이유인 후비루의 개선 정도는 50% 정도 되는 것 같음.

확실히 아침에 일어나면 목구멍에 맑은 가래가 잔뜩 끼어있었는데 맑은 가래는 상당 부분 없어졌다.

다만 아직도 가래가 끼어있긴 한데 관찰한 결과 치킨, 라면 등 소화 안 되는 음식을 먹고 나면 좀 심해지는 증상인 것 같다.

단순히 후비루만의 원인은 아니었던 듯. 하지만 코숨테이프가 후비루에 효과가 있다는 이우정 한의사의 말은 내 경우에는 일리가 있었던 것 같다.

 

주의

상세 페이지에도 쓰여있는데 립밤 바르면 접착력이 확실히 줄어든다.

한 40일 매일 사용했고 딱 2번 떨어졌는데 깜박하고 립밤 바른 밤이었음.

그런데 테이프로 입술을 밤새 감싸고 있는 거다 보니 나의 경우 립밤 안 발라도 입술이 크게 건조해지지는 않았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